☞묘지를 잘 관리하는 방법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열기

자유게시판 HOME

[주의: 당사 제품의 모방이나 시공사진을 무단으로 사용 시는 법의 저촉을 받습니다.] 


☞묘지를 잘 관리하는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운영진 댓글 0건 조회 8,857회 작성일 15-09-15 08:15

본문

 

● 잔디관리
잔디는 햇볕을 좋아하며, 그늘이 지면 잔디의 생육이 불량해지고 그 빈자리는 잡초가 자리를 채우게 됩니다. 그렇다고 그늘지게 만드는 나무를 마구 베어내 버리면 곤란하겠지요. 가지치기나 잡목제거를 해주어 바람과 빛이 들어올 수 있도록 해주면 됩니다.

● 잡초관리
뽑아주거나 적절하게 제초제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일년에 두세 번 잡초를 뽑아주고 조성초기 특히 거름진 땅에 조성된 묘지는 잡초가 많이 나므로 자주 뽑아주고 잡초발아를 억제하는 제초제를 적절히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조성초기 벌초를 자주 해줄수만 있으면 잔디는 분얼이 왕성해지고 잡초는억제되는 효과를 볼수가 있습니다.

 

요즘은 현대인들이 시간에 쫓기게 되어 묘지에 잘 가지 못합니다. 그러다 보니 묘지에 이르는 진입로는 더욱 묵어 있게 마련인데, 나중에는 어디가 길인지 잊어 버리기도 합니다. 일년에 두어번 정도 정비를 해주면 됩니다.

 

제초제를 하면은 토양이 유실될수도 있으니 톱이나 낫같은 것으로 정비를 해주면 되겠습니다.

● 아카시아나무 제거
아카시아가 묘지에 번성 골치를 앓는 분들이 많습니다. 배어 버리면 없어지기는커녕 더욱 번성하게 되는데요, 그러나 의외로 간단합니다. 약으로 처리 하면되는데 시기는 년중 어느 때고 하면 되지만 처서 무렵부터 낙엽지기 전 까지가 적기 입니다. (9~10월) 나무를 배어내고 벤 그루터기에 근사미(비선택성 침투이행성 제초제)를 스폰지나 붓같은 것으로 발라주면 쉽게 고사 합니다.
(주의: 사용시 농약이니 만큼 주의해야 합니다)

● 서릿발 관리
묘지조성 초기 늦겨울이나 이른봄 서릿발은 잔디를 위로 밀어올려 고사 시키기도 합니다. 보이는 데로 잘 밟아주면 됩니다.

● 병해 관리
묘지의 잔디는 집약적으로 사용되는 경우가 아니기 때문에 병해는 거의 없습니다. 너무 메마르고 가물어서 죽는 경우, 기름진 흙에서 벌초를 못해줘 잔디가 떠서 죽는 경우,조성초기 서릿발이 밀어올려 말라죽은 경우가 거의 대부분이고.사적지 묘의 경우 땟밥을 준다거나 유기질비료를 주는등의 관리없이 반복되는 벌초로 잔디가 허약해져서 병해가 올수도 있겠습니다.
이럴 때는 해당 약제를 쓸 수 있겠으나 유기질 비료와 밭흙등을 섞어 객토하고 새로운 잔디로 보식 후 잘 밟아주면 대부분의 문제는 해결할 수가 있겠습니다.

● 벌 초
요즘은 보통 엔진 예초기로 벌초를합니다.

 

주인도 몰라보는 것이 기계이니 만큼 각별한 주의가 필요 합니다. 이와 함께 톱과 낫 갈퀴같은 연장도 필요합니다. 가지치기가 필요한곳엔 사다리와 에프킬라나 파스등 구급약도 준비하면 좋습니다. 벌초를 시작하기전에 필히 벌, 뱀, 돌뿌리, 나무등, 석축이나 상석등의 조형물을 잘 확인한 후 해야되고 특히 요즘 가족이 년중 행사처럼 같이 벌초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안전사고에 각별히 주의를 해야 합니다.
풀깍기는 무덤주변에서부터 시작 시계방향으로 해나가며 봉분 끝에서 마무리합니다. 예취는 엔진의 회전력으로 하기 때문에 얼굴과 몸에 풀이나 잡목의 파쇄물이 날아와 마구 박히게 됩니다. 복장,신발,보안경등의 준비가 필요 합니다.
아울러 예취날이 무뎌 잘 베어지지않으면 억지로 풀을 밸려고 하게 되고 이것이 사고를 부를 수도 있으니 칼날은 잘 갈아서 사용 해야 합니다.
베어낸 잔디나 풀등의 잔해는 갈퀴로 긁어 나무밑같은 곳에 치워 줍니다. 거리가 먼 묘원까지 갔는데 무언가 준비를 못해간 것이 있을 때는 다시 돌아올수도 없고 난감할 때가 있습니다. 처음 사용하시는 분은 저희 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벌초가 여의치 않을 시에는 저희 회사에 의뢰하시기 바랍니다. (주의 : 잔디를 너무 짧게 자르면 생육에 좋지 않고 위험할수 있습니다.)

● 묘지조경
묘원에 나무를 심기도 하는데 대부분 가정정원에나 심는 나무를 그대로 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나무는 손질을 해주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묘지에 있는 나무는 관리가 쉽지가 않습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 주변 경관에 자연스럽게 어울리고 관리 형편에 맞는 수종선택이 필요 하겠습니다. 무성하게 크지 않고 천근성인 수종선택이 아주 필요 하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21 / 1 page

자유게시판 목록

게시물 검색

북부지역(강원지역)
(춘천)강원도 춘천시 터미널길
(강릉)강원도 강릉시 하슬라로
(원주)강원도 원주시 서원대로
중부지역
(양평)양평군 양평읍 시민로
(용인)용인시 처인구 중부대로
(파주)파주시 문산읍 문산리
(충주)충북 충주시 봉계1길
(대전)충남 동구 동서대로
(논산)충남 논산시 계백로
(천안)충남 천안시 동남구 만남로..
(상주)경북 상주시 삼백로
(경주)경북 경주시 강변로

남부지역
(익산)전북 익산시 익산대로
(정읍)전북 정읍시 연지동
(순천)순천시 장천3길
(목포)목포시 영산로
(창원)경남 창원시 의창구 창원대로
(진주)경남 진주시 남강로